본문 바로가기

꿩세의 일상/그리고 여행

[속초 맛집] 단천식당 - 1박2일 아바이순대 맛집
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? 꿩세입니다. 태풍 타파를 뚫고 강원도여행을 다녀왔답니다. 여행의 첫 끼를 해결했던 속초 ​단천식당을 소개할게요.

*위치: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7
구)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842

*시간: 영업시간 매일 08:30 ~ 20:30

*가격

​☆가자미맛뵈기를 회로 알고 주문하려는 분이 꽤 계셨는데 회가 아닌 젓갈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.


*주차: 다리 밑에 주차했어요.



주차하고 찾아헤맬 필요도 없이 딱 보이더라고요.
"진짜" 1박2일 촬영한 집, 단천식당


가게 입구에 가니 1박2일뿐만 아니라 배두나, 금보라, 이승철, 김용만 등 여러 연예인이 다녀갔다는 인증사진이 잔뜩 있었어요.


대기표까지 나눠준다는 유명 맛집이라 걱정했었는데 태풍 타파를 뚫고 와서인지 웨이팅은 없었고요.
1층뿐만 아니라 2층에도 테이블이 있다고 하니 사장님께서 안내해주시는 빈 자리로 가서 앉으면 돼요.


​아바이순대국밥, 명태회냉면, 모듬순대 이 세 가지가 인기메뉴!


그래서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모듬순대,


뜨끈한 아바이순대국밥을 주문했어요.


밑반찬으로는 새우젓, 양파절임, 깍두기, 백김치, 오징어젓갈이 나오고요.​​​


냉면과 국밥에 넣을 소스들도 있어요.

아바이순대국밥이 빨개서 맛이 강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서 새우젓에 깍두기 국물까지 넣어서 먹었어요.

아바이순대는 보통 순대 속과 다르게 부드러웠고요. 오징어순대는 생각보다 크기가 크고 고소했어요. 같이 나온 명태회무침이랑 같이 먹으면 완벽👍🏻

비바람부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명태회냉면을 드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. 명태회냉면도 맛있나봐요~


속초 유명 맛집, 단천식당에서 아바이순대먹고 온 후기였습니다. 뿅!



➘ 로그인없이 ​​​ 가능


728x90
반응형